참여와 협력적인 교육공동체로의 발돋움을 위한 양산초, 우리학교 대화의 시간 운영
참여와 협력적인 교육공동체로의 발돋움을 위한 양산초, 우리학교 대화의 시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초등학교(교장 강순옥)는 12월 16일 10시부터 14시까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부모와 학교의 바람직한 소통으로 존중과 협력이 있는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하여 2019.우리학교 대화의 시간을 운영하였다.

본 행사에는 양산초 학부모 41명과 교직원 7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형 워크숍 형태로 모둠활동을 통한 집단지성을 모아 2020학년도 본교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6가지 주제를 각 모둠에서 토론하고 발표하였으며 그 중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기 위한 학교와 가정의 연계 방안’ 주제 토의에서는 10시 이후 아이의 스마트폰을 지정된 장소에 보관하는 ‘스마트폰 FREE’운동을 가정과 학교가 함께 실천하자는 좋은 의견도 제시되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남희연 학부모는 “학생을 위해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학교와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이 들었다.”고 이야기하였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여 교육공동체가 만들어가는 양산초등학교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