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51 (목)
밀양아라리쌀, 소비자 입맛 사냥 나서
밀양아라리쌀, 소비자 입맛 사냥 나서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9.12.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팜ㆍ지역마트서 본격 판매 우수한 밥맛ㆍ팝콘향 인기 기대
밀양지역 탑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밀양아라리쌀.
밀양지역 탑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밀양아라리쌀.

 `밀양아라리쌀`이 밀양시 공식 농특산물 쇼핑몰인 `밀양팜`과 지역 내 3곳의 서원유통 탑마트에서 본격 판매된다고 17일 밝혔다.

 밀양시는 안정적 생산 유통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쌀 생산에 심혈을 기울여 `밀양아라리쌀`을 지역의 대표 명품 브랜드로 탄생시켜 우선, 생산의 안정성을 위해 2019년 최고품질 명품쌀 재배단지 조성시범사업으로 92㏊의 면적에 집단 계약 재배로 전량을 생산했다.

 품종은 대도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밥맛이 우수하고, 밥 지을 때 은은한 팝콘향이 나는 최고 품질 기능성 품종인 `골든퀸 2호`를 선정했다.

 시는 올해 생산한 532t 전량 국내 최대 농산물 가공유통 업체인 (주)월드그린과 산동농협RPC에 납품해 밀양팜에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지난 13일부터는 밀양에 있는 서원유통 탑마트 3곳에서도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해 그 동안 지역 내 판매를 희망해 왔던 시민들도 손쉽게 지역의 명품 쌀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밀양아라리쌀은 먹어보지 못한 분은 있어도 한번 먹어본 분은 다시 찾을 정도로 인기있다"며 "내년도에도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원을 확보했다"며 "안정적 생산유통과 가격 차별화로 농가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