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식당 메뉴를 무료로 등록해주는 '굿내식당' 홈페이지 플랫폼 출시!
구내식당 메뉴를 무료로 등록해주는 '굿내식당' 홈페이지 플랫폼 출시!
  • 최연우
  • 승인 2019.12.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확인으로 매출증가 어플까지 출시! 수수료없는 100% 무료 등록

최근 가성비좋은 단체급식을 찾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구내식당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 구내식당은 4,000~6,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메뉴고민 없이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어 타 회사 직장인과 인근 주민 등 일반인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이처럼 구내식당의 인기가 높아지며 외부인 유입이 늘자 일부 회사의 구내식당은 외부인으로 인한 혼잡으로 출입을 금하고 있으며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최근 서울 용산, 남대문, 혜화경찰서에 구내식당이 불특정 다수에게 식권을 판매해서는 안 된다는 민원을 넣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구내식당 메뉴 정보 및 위치와 식권구입 안내까지 알 수 있는 ‘굿내식당’ 어플이 출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굿내식당’ 어플은 ‘굿내식당’은 어플에 등록된 업체의 구내식당 메뉴가 매일 업데이트 돼 내가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구내식당의 위치 및 정보, 식권구입 안내까지 알 수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구내식당 업체는 문의만 해도 등록비와 수수료, 업로드 대행비없이 100% 무료로 업체 등록이 가능해 입주기업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외부인 유입으로 수익이 늘어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굿내식당’은 경쟁업체의 메뉴 도용을 막기 위해 항상 당일 메뉴 업로드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네이버 검색창에 굿내식당을 치면 등록된 구내식당의 메뉴확인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실제 IT밸리내 입점 당시 구내식당이 싼 값에 퀄리티 높은 식단으로 입소문이 나서 지역 주민 등 외부인들도 많이 이용하셨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구내식당을 외부인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경우가 많았다”고 밝혔다.

이어 “매일 점심메뉴로 고민하는 직장인을 비롯해 주머니가 얇은 학생과 일반인들이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메뉴를 골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굿내식당’ 어플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굿내식당’ 어플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추후 앱스토어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