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8 (토)
창원경상대병원 ‘환자 이송 자제’ 조사
창원경상대병원 ‘환자 이송 자제’ 조사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12.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년회를 이유로 소방당국에 환자 이송 자제를 요청한 창원경상대병원이 경남도와 복지부의 사실관계 조사를 받는다.
송년회를 이유로 소방당국에 환자 이송 자제를 요청한 창원경상대병원이 경남도와 복지부의 사실관계 조사를 받는다.

송년회 이유로 소방본부에 요청
경남도ㆍ복지부, 사실관계 따져
도 “시민 불편 없도록 세밀히 검토”

 경남도가 송년회를 이유로 소방당국에 환자 이송 자제를 요청한 창원경상대병원을 방문해 사실 확인에 나선다.

 경남도는 17일 창원경상대병원에 방문해 응급의료체계 유지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조사할 방침이라고 16일 밝혔다.

 경남도와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전 상의 끝에 창원경상대병원에 방문해 직접 사실관계를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창원경상대병원은 지난 11일 창원소방본부에 환자 이송 자제를 요청한 뒤 창원 시내 한 고깃집에서 송년회를 진행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이날 병원에는 당직 전문의 등이 남았지만 수술을 할 수 있는 인력 대부분이 송년회에 참석했다.

 창원경상대병원 측은 “진료는 가능하지만 수술은 어려웠던 상황이다”며 법적으로 문제가 될 상황은 아니라는 입장을 보였다.

 창원경상대병원은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돼 공휴일과 야간에 당직 전문의 등을 두고 응급환자를 언제든지 진료할 준비체계를 갖춰야 한다. 해당 병원은 2017년부터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 올해 정부로부터 8천500만 원 예산을 지원 받았다.

 도 관계자는 “사전 조사 결과 응급진료체계는 유지된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법적으로 문제가 없더라도 시민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세밀히 검토해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