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03 (금)
김해서 펼칠 ‘꿈의 오케스트라’… 청춘이 난다
김해서 펼칠 ‘꿈의 오케스트라’… 청춘이 난다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12.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김해’가 첫 정기연주회를 가진다. 사진은 오케스트라의 연습 모습.
오는 21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김해’가 첫 정기연주회를 가진다. 사진은 오케스트라의 연습 모습.

21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지역 어린이ㆍ청소년 52명 참여
동요ㆍ왈츠ㆍ드보르자크 연주

 김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참여한 ‘꿈의 오케스트라 김해’가 오는 21일 오후 5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첫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꿈의 오케스트라 김해’는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다면적인 성장, 나아가 가족 및 지역사회의 건강한 변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단순한 음악실기 프로그램을 뛰어넘어 오케스트라 합주 위주의 교육을 통해 상호학습과 협동심을 길러 아동들의 성장을 유도하는 새로운 음악교육방법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

 단원들은 이번 연주회에서 지난 8개월 동안 준비해온 동요 및 왈츠는 물론 드보르자크의 ‘신세계 교향곡’을 통해 수준급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으로부터 올해 신규 거점기관으로 선정된 김해문화재단은 그동안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악기 및 음악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였다. ‘꿈의 오케스트라 김해’는 바이을린 ⅠㆍⅡ,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타악기로 총 8개 파트 52명으로 구성되었다. 매주 월, 목요일 정기교육을 통해 음악 실기 기능 및 오케스트라 합주 연습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21일 오후 5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열리는 연주회의 티켓은 무료이며, 선착순 온라인 사전 예매 후 배부된다. 자세한 사항 및 사전예매는 김해문화의전당 홈페이지(www.gasc.or.kr) 혹은 전화(055-320-858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