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부적격당첨세대 등 금일 무순위 청약 접수 진행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부적격당첨세대 등 금일 무순위 청약 접수 진행
  • 최연우
  • 승인 2019.12.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가 정당계약 이후 부적격자로 인해 발생된 잔여물량에 대해 무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순위 청약은 청약 통장이 없어도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무순위 청약 접수는 아파트투유를 통해 공급 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지난 달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에서 174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956건이 접수되며 평균 5.5대 1, 최고 8.4대 1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 대책 시행 후 청약자격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부적격자가 불가피하게 발생해 무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며 “안양 내 갈아타기 수요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도 청약 관련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무순위청약접수 사례들을 보면 공급세대 대비 높은 접수건수를 기록하며 이른바 ‘줍줍열풍’을 일으켰다. 지난 2월 동안구에서 분양한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의 경우 234세대가 무순위 청약 물량으로 나왔는데 전체 3,135건이 접수돼 13.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완판으로 이어졌다. 또 ㈜한양이 공급한 한양수자인 평촌 리버뷰의 경우 무순위 경쟁률이 15.9대 1에 달했다(34가구 모집에 541건 접수). 청약과열지구로 지정돼 청약자격이 높아지면서 무순위 청약접수에 사람들이 몰린 것이다.

한편 이번에 무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하는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 76㎡, 총 303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공급되는 면적은 △59㎡ 153세대, △76㎡ 150세대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며 환기성과 맞통풍이 뛰어난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안양구도심과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안양1번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교통도 편리해 1번국도,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역으로 이동이 쉽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 등 주요 도로 이용도 용이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양호하다. 광역버스, 마을버스 등 대중교통 수단이 잘 발달돼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안양동초가 있고 임곡중도 가까워,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안심통학 단지다. 양명고, 양명여고, 대림대학교 등이 인근에 있으며 안양시립비산도서관, 평촌학원가도 다니기 편해 자녀와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에서는 단지 옆 비봉산 등산로를 통해 쉽게 비봉산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임곡공원, 안양천, 학의천, 비산체육공원 등이 있다. 특히 임곡공원은 개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개발 시 공원 내 조경시설과 휴양시설, 운동시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쾌적한 웰빙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무순위 청약접수 일정은 12월 16일 아파트투유를 통해 진행되며 12월 20일 당첨자 발표, 이후 23일에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112 일대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