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글로벌(주) 고덕국제신도시 ‘고덕나이스프라자’ 부지 중심상업용지 2필지 낙찰
나이스글로벌(주) 고덕국제신도시 ‘고덕나이스프라자’ 부지 중심상업용지 2필지 낙찰
  • 최연우
  • 승인 2019.12.16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국제신도시가 위치한 평택은 평택~제천고속도로 고덕IC와 평택~화성고속도로 어연IC, 1번국도 우회도로 연결 등으로 평택 일원 및 도시 간 접근성도 향상됐다.

또한 2023년 개통예정인 수원발 KTX 직결연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정리~지제역 철로연결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며 수도권고속철도인 SRT와 함께 고속광역교통망의 축이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경기 평택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전자가 평택 제1공장에 이어 최대 30조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을 추가 건설할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말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고덕신도시 중심상업용지·업무시설용지 11개 필지를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 가운데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대 규모의 로데오 필지 2개를 낙찰받은 나이스글로벌(주)에 눈길이 모이고 있다.

새로운 상권 형성이 필수인 신도시 및 택지지구를 배후로 한 상업시설은 대규모로 유입되는 수요자들을 독점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춰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실제 대규모 입주가 시작된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가장 먼저 입주한 ‘고덕 파라곤’ 전용면적 84㎡의 3억 4000만~3억 8000만원하던 분양권이 1억원가량 오른 4억 6730만원에 거래되며 상가투자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입주가 시작되면 오히려 웃돈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나 정부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발표 이후 새 아파트 품귀현상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나이스글로벌(주)은 2015년 준공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공실률 0%를 유지하고 있는 ‘인천 나이스뷰 오피스텔’을 비롯해 한 달 만에 분양마감을 기록한 ‘마곡프라이빗타워 2’와 2개월만에 완판한 ‘용인 역북 럭스나인’ 오피스텔까지 완판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화성 국제테마파크라는 대형개발 계획이 예정된 송산그린시티에서 ‘나이스프라자’ 준공을 앞두고 성황리 분양 중으로, 향후 ‘고덕나이스프라자’로 브랜드 가치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