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2 (금)
의령군, 안전한국훈련 경남 군부 우수기관
의령군, 안전한국훈련 경남 군부 우수기관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9.12.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응ㆍ피해 복구능력 향상 훈련 수행 이달 말 경남도지사 표창 받아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를 표방하고 있는 의령군은 2019 안전한국훈련 평가 결과 경남도 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재난대응에 자긍심을 부여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경남도의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포상계획에 따라 시행된 훈련에서 의령군은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달 말에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의령군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열린 안전한국훈련에서 지진에 의한 의령군보건소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의령군수를 본부장으로 하는 의령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관계기관, 재난예방 관련 단체, 그리고 군민들이 공조해 신속히 대응하고 피해 복구능력을 향상하는 훈련을 실전처럼 수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훈련 기간 중 의령어린이집의 원아 80명을 비롯해 의령노인복지관 직원, 이용객 등도 화재 및 지진 대피 훈련에 동참해 군민 개개인의 재난대응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로 삼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안전한국 훈련 도내 군부 우수 기관 선정을 계기로 상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의령군을 중심으로 각종 재난의 예방과 신속한 대응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함께 여는 의령의 청춘시대’의 실현을 위해 보다 더 안전한 의령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은 지난 2017년,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결과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