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15 (토)
묘산초, 졸업생 초청으로 진로체험학습 실시
묘산초, 졸업생 초청으로 진로체험학습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4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묘산초등학교(교장 박재식)는 지난 12월 10일 묘산초등학교 졸업생의 초청으로 전교생이 부산지역 사업체 견학 및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묘산초 자긍심 함양 프로젝트’는 졸업생들이 학생들을 초청하여 선배들의 사업체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여, 묘산초등학교의 훌륭한 선배님들을 직접 만나고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함양하고자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 1탄으로 묘산초등학교 43회 졸업생인 조용국((주)동산 대표)님의 초청으로 전교생이 함께 부산 일원으로 가서 졸업생의 사업체를 방문하여, 선배님이 운영하는 원목가구공장 및 전시장을 둘러보고 목공 관련 직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목공예 체험을 통해 예쁜 원목 작품을 개인별로 만들었다.

목공예 체험을 마치고 학생들은 선배님이 예약해둔 파스타 전문점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이후 양산에 있는 갤러리를 방문하여 맛있는 다과를 먹으며 갤러리 작품들을 둘러보고 합천으로 돌아왔다.

참여한 학생 중 전교회장인 6학년 조○○학생은 “미술에 관심이 많아 진로를 생각하는 중에 목공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예술과 가구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새롭게 느꼈습니다.”며 좋아했으며, 부회장 6학년 김○○학생은 “우리 학교 졸업생 중에 이렇게 큰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이 계셔 자랑스럽습니다. 저도 나중에 후배들을 초청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전했다.

묘산초등학교는 계속적인‘묘산초 자긍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긍심 함양 프로젝트 2탄으로는, 43회 졸업생이신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회장 및 ㈜듀텍 대표로 계신 구종환님의 초청으로 전교생이 함께 2020년 3월경 선배님의 사업체를 견학하고 김해에서 도자기 체험 및 베이킹 체험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