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반초, 아토피 학부모 교육 실시
금반초, 아토피 학부모 교육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4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금반초등학교(교장 황춘연)는 12월 12일(목) 도서실에서 ’현대사회에서 천연물질로 아토피 극복하기‘라는 주제로 인산한의원 대표 최은아 박사를 초청하여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몸에 들어오는 여러 가지 화학물질로 인해 자신의 면역체계를 공격하는 아토피의 원인과 현대사회의 화학물질이 인간에게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생활 속 실천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하는 내용으로, 본교에서도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항 아토피 생활습관, 식생활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친환경 먹거리, 자연 친화적인 교육환경에서 실시 되고 있는 본교의 특색활동이 이러한 아토피 증세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자주 먹는 과자를 비롯한 먹거리, 세제와 같은 생활용품 등에서 화학물질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아토피를 일으키는 화학물질이 얼마나 심각한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생활 속에서 화학물질 제품을 덜 사용하고, 친환경 제품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아이들 건강과 관련된 연수 기회가 많았으면 한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금반초등학교는 아토피 보건 전국 1호 학교로 환경친화적인 교육환경과 친환경 식재료를 이용한 급식, 건강한 먹거리 체험, 아토피 보건 특색교육활동 실시로 지난 5월 KBS 생로병사의 비밀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다. 또한 매년 학생들에게 연 2회 생활 한복을 제공하고, 학부모연수를 통해 천연샴푸, 천연모기퇴치제 등을 만들어 전교생에게 배부하고 있으며, 건강한 먹거리체험, 텃밭 가꾸기 등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