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8 (목)
창원교육지원청,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창원교육지원청,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낯선 행동, 어떻게 대처할까? 교사 119 이럴 땐 이렇게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12월 2일(월) 14시부터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2019. 학생생활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원연수 및 겨울방학 대비 학생생활담당 부장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 관내 초ㆍ중·고등학교 교원 26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 교원의 학생생활교육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겨울방학 중 학생의 비행·탈선 예방, 안전사고 사전예방 및 사고 발생 시 능동적이고 즉각적인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하였다. 연수는 ▲성찰과 성장을 위한 생활교육(강사: 교육네트워크 ‘돌봄치유교실’ 대표 송형호) ▲2019. 겨울방학 대비 학생생활교육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송샘의 아름다운 수업」, 「교사 119 이럴 땐 이렇게」 등의 저서를 통해 일선 학교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송형호 강사는 학교폭력의 전조로서 낯선 행동 예방, 학교폭력 예방, 사안 발생시 대응법 등에 대해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여했던 교사들은 “학생생활교육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유용한 시간이었다. 또한, 동료 교사들과 학생생활교육의 어려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송승환 교육장은 “지난 1년 동안 어렵고 힘든 일을 담당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정말 고생 많으셨다.”고 격려하면서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바른 품성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는 것 같다. 힘들고 지칠 때도 있겠지만, 앞으로도 애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