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중앙여고, 수학 속 새로운 세상을 보다
창원중앙여고, 수학 속 새로운 세상을 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4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수학체험전 제1회 11월 18일, 19일 양일간 진행
수학의 대중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최노식)는 2019.11.18.(월)~11.19.(화) 양일간 해당 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수학체험전 ‘수학 속 새로운 세상을 보다!’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이 직접 운영하는 49개의 ‘수학체험부스’, ‘MATH BOX와 함께하는 수학놀이’를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교과 외적인 수학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수학자 포스터 및 사진전 우수작 전시’, ‘수학용어 말하기 대회 영상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학습 동기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특히, 1학년 학생들은 2학기 수학 수행평가인 ‘내가 만드는 수학체험부스’ 발표에 근거를 두어 친구들에게 수학원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체험하며, 본인도 성장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수학을 누리게 하였다.

수학체험부스 운영자인 2학년 유희연 학생은 ‘교실에서만 배우던 수학을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배우니 더 친숙하게 느껴졌고, 잘 이해되었다. 부스 운영을 준비하며 심도 있는 학습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직접 운영하며 다른 사람에게 새로운 사실을 알려주었다는 사실에 뿌듯했다.’라고 말했고, 체험자인 2학년 문정인, 손정민 학생은 ‘흥미로운 분야가 많았는데 시간이 짧아 다 체험하지 못해 아쉽다. 그냥 예쁘다고만 여겼던 주변 사물들에도 수학적 원리가 숨어있다는 사실이 놀랍다’라며 수학체험전에 대한 아쉬움과 만족감을 드러냈다.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는 이와 같은 행사가 수학에 대한 흥미와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어 자발적으로 수학적 능력을 학습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에 기여하고, 선진수학교육에 대한 신뢰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