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 온도` 높여 갑니다"
"군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 온도` 높여 갑니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12.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하동군에서 열린 사랑의 열매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모금 행사장에서 어린이가 모금함에 돈을 넣고 있다.
지난 11일 하동군에서 열린 사랑의 열매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모금 행사장에서 어린이가 모금함에 돈을 넣고 있다.

희망2020 나눔 캠페인 모금 행사
하동서 관계기관 등 300여명 참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동난방비
남부발전 하동본부, 이불 기탁 등
이웃사랑 물품ㆍ성금 전달 줄이어

 사랑의 열매 희망2020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모금 행사가 열린 지난 11일 하동군청 대회의실에는 관계기관단체, 기업체, 학생, 군민 등 300여 명이 몰려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하동군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하동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동미) 어린이들의 흥겨운 난타공연과 재첩 송에 이어 원광어린이집(원장 고두례) 아동의 신나는 댄스로 시작됐다.

 이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이웃사랑의 의미를 소개하고 취약계층 130세대에 전해 달라며 월동난방비 2천600만 원을 내놨으며,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발전본부가 사회공헌활동으로 600만 원 상당의 이불 80채를 기탁했다. 기부문화에 대한 동참을 호소하는 윤상기 군수의 인사말과 신재범 군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지역 내 6개 어린이집 아동들의 고사리 같은 손에 담긴 따뜻한 후원금과 관계기관 및 사회단체, 기업체, 군민의 성금이 줄을 이었다.

 하동농협(조합장 여근호)이 초코파이와 요구르트, 하동율림영농조합법인(대표 최경태)이 부드럽고 촉촉한 알토리알밤, (주)에코맘의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이 아이들의 간식으로 산골푸딩과 배즙을 각각 후원했다.

 하동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한문협)가 따뜻한 커피를 제공하고, 하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손호연)가 커피콩빵 시식, 한다사이벤트(대표 조화성)가 음향 일체를 후원했다.

 하동성가족상담소(소장 김희순)와 직원들이 여성ㆍ아동폭력 예방 홍보관,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복1004 이음뱅크 후원 및 사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하동군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한삼협)과 봉사단원이 이날 행사의 자원봉사를 담당했다. 이날 현장 캠페인에서는 총 232건에 현금 1천350만 원, 현물 1천60만 원 등 2천410만 원이 모금돼 지난해 1천873만 원에 비해 28.6% 늘었다.

 윤상기 군수는 "올겨울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의 온도를 높여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하동을 만들어 나가자"며 "현장 모금 행사에 참여해 준 모든 군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