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룸 아파텔 ‘메종에떼르넬’ 우수한 정주여건과 가산IT밸리 풍부한 배후수요로 일부세대 마감
투룸 아파텔 ‘메종에떼르넬’ 우수한 정주여건과 가산IT밸리 풍부한 배후수요로 일부세대 마감
  • 최연우
  • 승인 2019.1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산 IT밸리 메종에떼르넬 조감도]
[사진=가산 IT밸리 메종에떼르넬 조감도]

 

가산IT밸리 투룸 아파텔 ‘메종에떼르넬’이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는 2020년 4월에 입주 예정인 ‘메종에떼르넬’은 가산IT밸리 내 상주 중인 16만 근로수요를 품은 풍부한 임대수요로 투자가치가 높이 평가된다. 반경 400m 내 가리봉 로데오거리, 서울디지털운동장, 안양천 산책로, 먹거리촌 등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한 우수한 정주여건으로도 호평되고 있다.

또한 시스템에어컨,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등이 분양가에 포함된 합리적인 가격에 중도금 50%까지 무이자 융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시까지 자금 납부도 필요 없어 입주민들의 자금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사업지가 자리한 가디지털산업단지는 서울 내 1,922,262㎡(약 58만평) 규모로 조성된 국가산업단지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기업 육성을 위한 투자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재 LG전자와 제일모직 등 대기업을 비롯해 IT, 벤처기업 등 1만 2천여개에 달하는 기업이 입주해있으며, 입주 시 세제 감면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입주 기업이 꾸준히 늘고 있다.

또한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등 국내 최대 규모의 아울렛 상권도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 로데오 상권에 형성돼있어 현재 상주인구가 약 16만명으로 추산된다.

근로 수요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가 ‘글로벌 디지털 수도 2020프로젝트’를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에서 적극 추진 중으로, 해마다 100개 이상의 기업이 가산디지털단지 내에 새롭게 입주하고 있다.

오는 2022년까지 1조 1천억원이 투입되는 ‘삼성물류센터’ 부지 역시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 자리해 있고, 연내 착공을 목표로 인허가를 추진 중인 신규 현대 지식산업센터도 20개 이상에 달한다. 가산디지털산업단지 내 상주인구는 향후 약 25만명가량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가산디지털산업단지 일원은 임대수요에 비해 주거시설이 차지하는 비중이 작고, 토지도 국가산업단지에 해당돼 주거시설이 조성될 부지조차 턱없이 부족하다”며 “특히, 소형 아파트와 주택이 거의 없는 상황으로, 투룸 아파텔의 경우 공급 물량이 전무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처럼 수요가 풍부한 반면, 부동산 가치는 타 지역 대비 저평가돼있어 투자 시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으며 가산디지털3단지와 가산디지털2단지가 오피스텔에 직접 연결될 전망으로, 인접지의 지가 상승 및 임대료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은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180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대로변 오피스텔로 건립된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 시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전 세대는 투 룸 타입(방 2, 거실, 주방, 화장실)으로 조성되며, 일부 세대에 3베이 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탁 트인 와이드 조망권도 누릴 수 있는 개방형 오피스텔로 층고가2.6m로 높게 설계돼 개방감도 우수하다.

서부간선도로를 2020년까지 지하화하는 사업이 완료돼 명품 벚꽃길 중 하나로 평가되는 안양천 산책로와 안양천공원을 유수지공원과 함께 오피스텔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1, 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이 인접해있으며 가까이 신안산선 개통도 예정해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향후 GTX 대안 노선 확정 시, 트리플 역세권이 선사하는 장점도 누릴 수 있게 된다.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다양한 간선도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차량 이용 시 서초와 강남, 잠실 등 비즈니스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2020년 상반기 오피스텔 바로 앞에 두산지하차도가 들어서게 되면, 교통 편의는 더욱 강화된다.

한편, 가산IT밸리 메종에떼르넬 오피스텔은 좋은 입주조건을 바탕으로 현재 일부 세대 분양이 마감돼 사전 문의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