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갈치조림에 생전복 서비스로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귀포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 갈치조림에 생전복 서비스로 가볼만한 곳
  • 경남매일
  • 승인 2019.12.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생각한다면 여행만큼 좋은 것이 없다. 국내 여행지 가운데 제주도는 깨끗한 바람과 함께 이색적인 풍경과 먹거리 등이 풍부해 몸과 마음을 힐링시킬 수 있는 시간이 가능하다. 소중한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에서 즐기는 휴식과 낭만과 함께 오순도순 이야기꽃을 피우거나 다 함께 음식을 함께 나눠먹는 소중한 기억은 여행에서만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다.

여행에서 먹는 즐거움을 빼 놓을 수 없다.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맛집 '기원뚝배기'는 칼칼한 맛이 일품인 문어해물갈치조림을 선보이고 있다. 기원뚝배기의 갈치조림은 당일 제주 수협에서 공수한 생갈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문어해물갈치조림은 싱싱한 생갈치에 문어, 전복, 새우 등을 넣어 함께 요리하고 있다. 무엇보다 천연 약초를 숙성한 양념을 사용하기 때문에 생선과 해산물 특유의 비린 냄새가 없고 맛이 아주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양념은 맛도 좋지만 건강에 좋고 간도 딱 맞아 밥에 비벼 먹는 손님들이 많다.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메뉴도 있다. 갈치조림으로 입소문 난 서귀포 맛집 기원뚝배기는 식당 외관을 새단장한 기념으로 포털 사이트에서 예약 후 방문하면 갈치조림 주문 시 전복뚝배기와 성게국 중 하나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대표메뉴인 문어해물갈치조림을 주문하면 옥돔구이와 성게미역국 2개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를 주문하면 옥돔구이와 성게국이 기본 상차림에 추가하여 하나씩 더 제공된다. 아울러 갈치조림만 주문해도 생전복을 서비스로 먹을 수 있다.

정성을 담은 밑반찬도 인기다. 제주도 맛집 기원뚝배기는 직접 재배한 무공해 배추로 만든 겉절이와 열무김치가 손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매일 계절에 맞는 국내산 재료를 구입하여 전라도 엄마의 손맛을 담은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손님 상에 올리고 있다. 손님들은 제주도에 와서 전라도 음식 맛을 볼 수 있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

무료 픽업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술자리를 갖거나 단체로 이동할 경우 유용한 서비스로 제주 맛집 기원뚝배기는 영업시간 동안 손님들에게 무료로 픽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기원뚝배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영업하면서 다양한 아침 메뉴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전복뚝배기는 10가지 메뉴를 넣고 끓여 맛이 얼큰하고 시원하여 해장 메뉴로 많이 찾고 있어 제주 중문 아침식사 맛집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인근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많이 있어 쇠소깍 맛집, 천제연폭포 맛집, 카멜리아힐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산방산 맛집 등 다양한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용두암, 섭지코지, 우도, 천지연폭포, 산방산, 오설록, 외돌개, 쇠소깍 등 여러 볼거리가 있으며, 특히 제주도 서귀포 중문 가볼만한 곳으로는 천제연폭포, 대포주상절리, 서귀포자연휴양림, 영실기암 등이 있어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에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