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35 (토)
김헌규 민주 진주갑위원장, 14일 북콘서트
김헌규 민주 진주갑위원장, 14일 북콘서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12.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의 비전` 3부작 출간 기념 시민과의 본격 소통 출발점
김헌규 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장은 오는 14일 오후 4시 경남과기대 100주년기념관에서 저서 `진주의 비전` 시리즈의 동시 출판을 기념하는 북콘서트를 연다.
김헌규 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장은 오는 14일 오후 4시 경남과기대 100주년기념관에서 저서 `진주의 비전` 시리즈의 동시 출판을 기념하는 북콘서트를 연다.

 김헌규 더불어민주당 진주시갑 지역위원장은 오는 14일 오후 4시 경남과기대 100주년기념관에서 저서 `진주의 비전` 시리즈의 동시 출판을 기념하는 북콘서트를 연다. 김 위원장의 진주비전 시리즈는 `진주소멸`, `주산책`, `비전진주`의 세 권으로 최근 동시에 출간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경남지역 지역위원장과 도의회 의원들, 서부경남 및 진주시의 기초의원 및 당 관계자, 지인, 가족ㆍ친지, 선ㆍ후배 등이 참석해 저서 출간을 축하하고, 김 위원장의 향후 행보를 격려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출판기념회가 책 한 권의 출간을 기념하는 형식으로 치러지는 데 비해, 이번 행사는 이례적으로 동시에 펴낸 세 권을 함께 선보이는 자리여서 더 큰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진주의 비전` 3부작은 진주에서 나고 자란 김 위원장이 살아오면서 생각하고 부대껴 온 진주의 역사와 현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비전을 그리는 한편, 진주시와 진주시민의 희망을 실현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50년 뒤 진주가 소멸한다는 가상상황을 설정한 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설명한 제1권 `진주소멸`과 진주8경을 둘러보며 진주의 역사와 미래를 생각하는 제2권 `진주산책`, 자치분권을 통해 실현될 강소도시 진주의 미래를 전망하는 제3권 `비전진주`로 구성된 3부작은 나름대로의 논리적 완결성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자신이 생각하는 진주의 이야기를 진주시민들에게 소개하면서 진주의 현안과 과제 등을 시민과 함께 생각하고 같이 풀어나가는 본격적인 소통의 출발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시리즈 3부작은 30년 가까이 진주에서 변호사 생활을 하면서 체득한 진주와 진주시민, 진주의 현안 등에 대해 느껴온 점과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서 내놓은 책들"이라고 소개하고 "책 출간과 북 콘서트가 진주에서 살아가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서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소통의 장을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