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46 (목)
창원시 보훈 가족 위안 ‘잔잔한 감동’
창원시 보훈 가족 위안 ‘잔잔한 감동’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12.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단체 행사 300여 명 참석 희생정신에 감사의 마음 전달
창원 보훈 3개 단체가 지난 10일 개최한 보훈 가족 위안 행사에서 허성무 시장과 주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 보훈 3개 단체가 지난 10일 개최한 보훈 가족 위안 행사에서 허성무 시장과 주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 보훈 3개 단체가 지난 10일 경남 상이군경복지회관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 가족의 공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보훈 가족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상이군경회 창원지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창원지회, 전몰군경유족회 창원지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보훈 가족 위안 행사는 보훈 가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는 식전 축하공연과 2부에 기념식, 3부에 화합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창원 보훈 3단체 보훈 가족 위안 행사는 올해로 13번째 개최됐으며, 창원 보훈 3단체는 보훈단체 활성화와 회원 복리 증진, 창원충혼탑 등 현충 시설 관리,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전몰군경미망인회 창원지회 전재선 회장은 “위안 행사에 많은 보훈 가족들이 참석하여 즐거움과 위로를 나누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목숨을 바쳐 지켜낸 이 나라에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이 공적에 맞는 예우를 받으며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각별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허성무 시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이 자리에 계신 보훈 가족들의 큰 희생 덕분이다”며 “그 값진 공훈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보훈 가족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보훈 정책 추진과 보훈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