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6 (토)
이반성초, 교사 박연옥 올해의 스승상 수상
이반성초, 교사 박연옥 올해의 스승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2.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반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박연옥 선생님은 12월 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조선일보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7회 ’올해의 스승상‘을 수상하였다.

박연옥 선생님은 현재 이반성초등학교외 10학교에서 32년간 유치원 교사로 근무하면서 학생들이 가정에서나 학교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았다.

특히 농산어촌 소인수 병설유치원의 질높은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이웃 학교간 협동교육과정을 다년간 운영하였고, 사회복지 기관 및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다문화 가정의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사업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또한 모금활동을 통한 성금으로 다문화 가족이 해외의 외가를 방문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또한 수상 대상자로 선정된 뒤 그 기쁨을 이반성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전교생(33명)에게 겨울 겉옷을 선물하기 위한 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하였다.

학교장 황인혜는“박연옥 선생님께서 어린이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고 열정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보고, 학교 현장에 많은 갈등이 있지만 열정적인 선생님이 계시는 한 ’학교 미래는 희망적이다‘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교장으로서 이반성초등학교 교육을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