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기술학원,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F4비자(재외동포) 변경 위해 구술면접 등 지원
㈜하나기술학원,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F4비자(재외동포) 변경 위해 구술면접 등 지원
  • 최연우
  • 승인 2019.12.1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들의 강제추방을 면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등록하는 수단으로 여겨졌던 사회통합프로그램이 지난 9월 2일부터 확대되며 이수 희망 참여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기존에 귀화 및 영주권을 준비하는 동포에게 진행됐던 사회통합프로그램은 이수 참여 신청서만 발급받은 후 수업을 중시하지 않는 경향이 짙었다. 하지만 최근 재외동포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체류 자격 갱신을 위해서는 사회통합프로그램이 의무화됐다.

이로 인해 F4비자(재외동포)를 비롯해 H2비자(방문취업), F5 비자(동포영주) 등의 갱신 및 변경을 위하는 사회통합 프로그램 참여자 수가 급증하면서 관련 학원가도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다만 사전 평가와 함께 쉽게 F4비자변경이 가능한 시험이 진행 중이지만 여전히 구술면접에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하나기술학원 관계자는 “필기 50문항(75점)과 구술시험 5문항(25점)으로 이뤄진 사전평가는 81점 이상이면 F4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합격의 요건을 갖출 수 있지만 구술면접의 난이도를 걱정하는 동포분들이 많다”면서 “하나기술학원에서는 동포분들이 쉽게 F4비자를 변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양질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