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 환호성 자아낸 백예린의 '스퀘어(square)' 발표 배경에 궁금증 증가
팬들 환호성 자아낸 백예린의 '스퀘어(square)' 발표 배경에 궁금증 증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12.10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백예린 SNS)
(사진=백예린 SNS)

백예린이 10일 첫 정규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을 발표하는 가운데 수록곡 '스퀘어(Square)'에 관심이 집중됐다. 

백예린의 미발표곡 '스퀘어(Square)'는 2017년 백예린이 한 축제에서 불러 화제가 됐다. 정식으로 발매하지 않았음에도 팬들 사이에서 사랑받았다.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후 발표한 앨범에 포함되지 않아 팬들의 실망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백예린의 SNS를 찾아가 '스퀘어(Square)' 발표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백예린은 다소 씁쓸한 마음을 고백했다. "'스퀘어' 언제 나오냐는 소리는 다양한 음악을 하고싶은 나에게는 씁쓸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다"라는 것. 

그러면서 "공연에서 그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노골적으로 실망하고 한숨을 쉬는 몇몇 관객들을 보면서 다음 곡에 전혀 집중을 할 수 없었다"라고 털어놓아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는 팬들이 염원하던 '스퀘어(Square)'가 수록됐다. 백예린이 어떠한 이유로 발표를 한 것인지 이유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팬들은 반가움을 연신 드러냈다. "드디어 스퀘어 음원이 나온다"라며 음원 사이트 진입까지 소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