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01 (목)
하동군 금남보건지소 신축 이전 준공
하동군 금남보건지소 신축 이전 준공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12.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실ㆍ건강증진실 등 갖춰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
9일 하동 금남보건지소 신축 이전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9일 하동 금남보건지소 신축 이전 준공식에서 관계자들이 커팅식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하동군은 9일 금남면사무소 인근 보건지소 신축 현장에서 금남보건지소 신축 이전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윤상기 군수를 비롯해 신재범 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윤영현 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학희 군의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커팅,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금남보건지소는 2019년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으로 선정돼 2천196㎡ 대지에 지상 2층 건축면적 360.9㎡ 규모로 지난 6월 착공해 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진료실, 건강증진실, 처치실, 공중보건의사 숙소 등으로 지어졌다.

 옛 금남보건지소는 1989년 건축된 건물로 노후되고 협소해 주민의 질병예방, 건강관리 등 사전예방 및 통합건강증진사업 등을 할 수 있는 공간부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이 열악했다.

 이번 신축 이전을 계기로 금남보건지소는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대응해 진료뿐만 아니라 건강증진 기능 강화를 위한 교육, 운동 등 통합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사전예방중심의 건강증진실 공간이 마련돼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이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로운 면모를 갖춘 청사 준공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건강요구에 맞춰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