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8 (금)
한해 보내는 아쉬움 뮤지컬ㆍ콘서트로 달랜다
한해 보내는 아쉬움 뮤지컬ㆍ콘서트로 달랜다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12.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헤드윅’에서 트랜스젠더 가수 ‘헤드윅’을 연기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
뮤지컬 ‘헤드윅’에서 트랜스젠더 가수 ‘헤드윅’을 연기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

김해문화재단 서부문화센터
14ㆍ15일 뮤지컬 ‘헤드윅’
21ㆍ22일 악뮤 전국 콘서트
28ㆍ29일 뽀로로와 친구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가 크리스마스 연말시즌을 맞아 대형 뮤지컬과 콘서트, 어린이공연 등을 잇달아 선보인다. 먼저 재단은 오는 14일과 15일에는 대형 뮤지컬 ‘헤드윅’을 개최한다.

 헤드윅은 뮤지컬 배우 오만석을 비롯해 이규형, 전동석, 마이클리 등 막강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일찍이 화두에 올랐다. 헤드윅은 과거의 아픈 상처를 딛고 음악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고자 하는 동독 출신 트렌스젠더 가수 헤드윅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공연은 모노드라마 형식으로 진행된다. 헤드윅 역에 배우들은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의 자전적 이야기를 진지함과 유쾌함을 담아 약 2시간에 걸쳐 풀어낸다.

‘AKMU(악동뮤지션)’ 전국투어 콘서트 ‘AKMU TOUR(항해) IN 김해’ 포스터.
‘AKMU(악동뮤지션)’ 전국투어 콘서트 ‘AKMU TOUR(항해) IN 김해’ 포스터.

 이어 21일과 22일에는 올 한해 앨범 ‘항해’로 많은 사랑을 받은 ‘AKMU(악동뮤지션 이하 악뮤)’가 전국투어 콘서트 ‘AKMU TOUR(항해) IN 김해’를 개최한다. 약 2년 2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 악뮤는 ‘떠나다’를 키워드로 잡고 이별이라는 테마를 다뤘다.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지난 2017년 이찬혁이 입대 직전 참여했던 ‘썸데이 페스티벌’에서 공개한 곡이다. 당시에도 곡은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하게 하는 이별 가사로 화제를 모았고 이후 가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곡을 거쳐 새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발표했다. 이 밖에도 앨범에는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달’, ‘더 사랑해줄걸’ 등이 수록돼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에는 캐럴과 슈퍼히어로 영화 속 OST를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선율로 감상할 수 있는 ‘슈퍼히어로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연다.

 어린이 공연도 펼쳐진다.

 어린이들의 대통령인 캐릭터 뽀로로가 등장하는 어린이 뮤지컬 ‘아이스크림 왕국의 뽀로로와 친구들’은 28일과 29일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가족 단위의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서부문화센터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구성했다”며 “마니아층의 관람뿐만 아니라 가족 연말선물, 직장 연말 문화회식 등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 및 티켓구매는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wgcc.or.kr) 또는 전화(055-344-18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