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52 (목)
中 산동성교육청 “학교 간 교류 바랍니다”
中 산동성교육청 “학교 간 교류 바랍니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2.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산동성교육청 덩윈펑 청장이 9일 오후 경남교육청을 방문, 박종훈 교육감과 국제교육교류 협의를 했다.
중국 산동성교육청 덩윈펑 청장이 9일 오후 경남교육청을 방문, 박종훈 교육감과 국제교육교류 협의를 했다.

교육청장 일행 도교육청 방문
방학기간 연수프로그램 등 제안
교육감 면담 후 창원토월고 방문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9일 오후 교육감실에서 중국 산동성교육청(청장 덩윈펑)과 국제교육교류 협의를 했다.

 이번 교육교류활동은 경남도청의 초청으로 산동성 국제교육교류단이 방문했고, 교육청 방문은 도청ㆍ교육청 통합교육지원단이 주선해 이뤄졌다. 경남교육청과 산동성교육청은 지난 2006년 5월 우호협정을 체결하고 두 나라 학교 간 교류활동을 했으나 2013년 이후 중단됐다.

 경남교육청은 중국학교와 교류를 희망하는 초ㆍ중ㆍ고 MOU 체결, 상호 단기교류, 교사교류를 제안했고, 중국 산동성 측은 제안한 내용 외에도 한국어-중국어 교학교류, 방학기간 학생 연수프로그램 진행 등을 제안했다.

 중국 산동성국제교류 방문단은 교육감 면담 후, 창원토월고등학교(교장 김정한)를 방문해 학교시설 견학과 중국어 수업을 참관하고 교직원ㆍ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방문은 산동성에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가진 무술학교, 외국어학교, 실험학교와 교류할 수 있는 기반 조성과 경남국제교육교류센터 운영과도 연계해 중국교류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