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49 (목)
`2023년 체전 개최` 김해시 女 검도팀 만든다
`2023년 체전 개최` 김해시 女 검도팀 만든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9.12.0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해시가 태광실업과 여자 검도팀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첫줄 왼쪽 다섯 번째부터)허성곤 김해시장, 이상기 태광실업 부사장 순.
9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김해시가 태광실업과 여자 검도팀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첫줄 왼쪽 다섯 번째부터)허성곤 김해시장, 이상기 태광실업 부사장 순.

시ㆍ태광실업, 창단 업무협약
7번째 실업팀… 시체육회 운영
태광실업 4년간 17억원 지원

 `2023년 전국체전`을 개최하는 김해시가 지역 대표기업인 태광실업과 함께 지역 7번째 실업팀인 여자 검도팀 창단에 나섰다.

 시는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광실업(주)(회장 박연차)과 여자 검도팀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허성곤 시장과 이상기 태광실업 부사장 등 양측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실업팀 운영과 지원에 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앞으로 김해시체육회가 운영을 맡고 태광실업은 4년간 총 17억 원의 경비를 지원하게 된다.

 태광실업은 노인복지회관 건립 기부, 학생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환원사업도 추진해 지역 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이번 창단으로 시에는 기존 하키, 축구, 역도, 사격, 볼링, 태권도 등 7개의 실업팀이 운영된다. 특히 대저건설, 부경양돈농협 등 민간기업이 주도적으로 창단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다른 지역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여자 검도 종목은 올해 서울에서 개최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유망 종목으로 내년 전국체육대회 정식종목 채택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허 시장은 "이번 실업팀 창단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해주신 태광실업 박연차 회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실업팀 창단은 비인기 종목의 저변 확대와 지역 체육인재 육성은 물론 스포츠를 통한 시민 통합으로 도시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는 데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3년 전국체전 개최와 함께 스포츠 명품 도시로서 입지를 확립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