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 조합아파트의 편견을 깨다!
부산 남구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 조합아파트의 편견을 깨다!
  • 최연우
  • 승인 2019.12.0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지난 2018년 9월 7일 조합원 모집을 시작해 2019년 7월 5일에 남구청으로부터 정식 설립인가를 받았다.

부산지게골지역주택조합 동원로얄듀크는 부산지역에서 10개월만이라는 비교적 짧은기간에 설립인가를 받은 현장으로 알려져 있다.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는 수요자들이 가장많이 선호하는 59㎡/ 65㎡면적의 중소형 평형대에 총 344세대(예정)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바다조망을 갖추고 지하4층, 지상29층 규모의 실속형 프리미엄 아파트로 탄생하게 될 전망이다.

조합 관계자는 “예전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는 우려가 적지 않으나 ‘군계일학’으로 부산에서 두 번째로 필증을 받아 시작한 시점부터 최단기 설립인가 완료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이제 마지막 단계인 사업승인 신청도 2020년 상반기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지주분들도 이렇게 사업이 잘 진행되는 모습에 호의적인 반응으로 사업승인 신청까지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더군다나 전액환불보장을 위한 확약서도 발행해주어 조심스러운 고객에게 신뢰와 안정성을 더했다”고 덧붙였다.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 홍보관 관계자는 “현재 주변 신규분양 단지의 시세가격이 3.3㎡당 1,400~1,600만원대에 달하지만 ‘부산시 남구 문현동 동원로얄듀크’의 조합원 공급가격은 최저 900만원대로 마지막 조합원 모집단계이며 사업승인 이후에는 주변 시세 가격으로 전환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주변 학군도 눈여겨 볼만하다 성동초등학교, 문현여자중학교, 문현여자고교, 부경대, 경성대가 인접해 있으며, 주변편의시설은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인접해 있고, 지게골,못골 전통재래시장이 인접해 있다. 또한 부산시민회관 영화관 자성대 서면 은행나무길이 인접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확보되어 있다.

시공예정사는 ㈜동원개발이며 현장 부지는 부산 지하철 2호선 지게골역 바로 앞에 위치해 훌륭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문현교차로, 동서고가도로, 도시고속 번영로가 인접해 있다.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는 2023년 하반기 준공이 예정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70%의 계약률을 달성했으며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중에있다. 특히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재이며, 대표번호로 상담을 예약한 후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