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겨울여행 제주 조천 맛집 ‘명가국밥집’ 보말가마솥정식
제주도겨울여행 제주 조천 맛집 ‘명가국밥집’ 보말가마솥정식
  • 최연우
  • 승인 2019.12.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명가국밥 제공
사진=명가국밥 제공

 

제주도는 계절마다 뚜렷한 특성을 볼 수 있어 1년내내 언제든지 떠나도 좋은 여행지로 손꼽힌다. 12월 겨울이 시작되면서 제주도겨울여행지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다. 바닷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날에는 협재해수욕장이나 함덕, 김녕 등의 해변도 좋고 오설록, 감귤밭 등도 좋다. 그 중 제주의 겨울을 대표하는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제주도 휴애리, 카멜리아힐, 제주동백포레스트, 제주동백수목원, 제주허브동산 등이 있다.

겨울날씨에 즐기기 좋은 따뜻한 음식을 파는 곳 중 제주 조천 맛집 '명가국밥집'이 인기다. 이 곳은 다양한 보말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보말국, 보말메밀전, 보말무침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메뉴로 보말가마솥정식이 준비되어 있다. 보말가마솥정식을 주문하면 보말과 톳, 버섯, 콩 등 영양가득한 식재료가 가득 들어간 가마솥밥과 함께 직접 만든 반찬이 10가지 이상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가성비까지 좋다.

업체관계자는 '가마솥밥에 양념간장을 알맞게 넣어 비벼먹으면 훨씬 감칠맛이 있으며 밥을 덜어낸 가마솥에는 뜨끈한 물을 부어 고소한 숭늉으로 입가심까지 할 수 있다' 고 전했다. 에코랜드 근처 맛집 '명가국밥집'은 오전6시부터 식사가 가능하기때문에 제주도여행의 빠른일정을 소화하는 여행객들이 찾기에도 좋다. 

한편 , 제주도향토음식 중 하나인 보말은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으로 몸 보양에도 좋기때문에 겨울별미로 즐기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