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앱’ 몸캠피싱 24시간 대응센터, 세계적 보안기술력 갖춰…몸캠피씽에 즉각 대응
‘시큐어앱’ 몸캠피싱 24시간 대응센터, 세계적 보안기술력 갖춰…몸캠피씽에 즉각 대응
  • 최연우
  • 승인 2019.12.07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휴대전화 보급률이 100%에 달하고, 스마트폰은 95%를 넘겼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보급화는 자연스럽게 관련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이어졌고 이는 우리 삶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러나 이러한 기기와 기술의 발전, 각종 콘텐츠의 디지털화 등을 이용한 신종 사이버 범죄들이 마구잡이로 생겨나며 많은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이버 금융범죄를 꼽을 수 있다.

그중 가장 늦게 나타나 국내에서 성행하기 시작한 ‘몸캠피씽’이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경각심이 부족하고 성적 호기심이 강한 청소년들이 전체 피해자의 50%에 육박할 정도로 심각한 청소년 범죄로 부상하고 있기도 하다.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이나 화상채팅 어플리케이션 및 각종 채팅앱을 통해 이뤄지는 몸캠피씽은 현재까지 누적피해 규모가 약 19억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수치심이나 사회적인 불이익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피해자까지 고려한다면 피해규모는 통계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자들은 몸캠영상 및 사진을 빌미 삼아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의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조속히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Secure App)’은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이 회사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으며,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피해자들을 보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