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국민 추천 공천관리위원장 뽑겠다
국민 추천 공천관리위원장 뽑겠다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12.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 밝혀 추천 방법 당 홈피 게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1대 총선 공천을 담당하는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위원장을 국민 추천으로 뽑기로 했다.

 황 대표는 4일 청와대 사랑채 앞 `투쟁텐트`에서 열린 당 대표 및 최고위원ㆍ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국민 추천을 통해 공관위 위원장을 뽑겠다"면서 "국민 여러분께서 공관위원장 적임자를 추천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관위 위원장 추천방법은 한국당 홈페이지에 게시하기로 했다. 정당 사상 공관위 위원장을 국민 추천으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공천도 국민 중심으로 가겠다"며 "국민 뜻에 합당한 공관위원장을 세우고 공관위를 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황 대표는 "우리가 비우고 함께 뭉쳐야 새로운 힘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하고 비움을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국민의 명령은 기득권을 내려놓고 더 치열하게 좌파 정권의 장기 집권 음모에 맞서 싸우는 국민 공천을 실시하겠다"고 `국민 공천`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와 한국당부터 가장 깊이, 가장 철저하게 혁신하지 않으면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혁신이 멈추는 순간 당의 운명도 멈춘다는 위기감으로 뼈를 깎는 혁신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황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한 나경원 원내대표 임기 연장 불가 결정 및 당헌ㆍ당규 해석 논란에 대해서는 "규정에 대해서는 내가 자의적으로 검토한 것이 아니고 당 차원에서 검토해 그 원칙대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