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5 (금)
초중생 관현악 선율 ‘행복의 힘’
초중생 관현악 선율 ‘행복의 힘’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9.12.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진교초 관악단 연주회 경연대회 수상곡 등 들려줘
지난달 29일 개최된 진교 청소년 관악단 정기연주회 모습.
지난달 29일 개최된 진교 청소년 관악단 정기연주회 모습.

 하동 진교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지난달 29일 본교 금오관에서 2019 진교 청소년 관악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진교초등학교ㆍ진교중학교의 공동 주최 및 하동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진교 청소년 관악단은 2014년도부터 매년 정기연주회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김해에서 개최한 제44회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특별부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관악단원 60여 명이 한데 모여 대한민국관악경연대회 수상곡인 ‘가야행진곡’과 ‘Fate of the Gods(신들의 운명)’를 비롯해 8곡을 조화롭게 연주했다.

 연주회 1부 ‘관악의 매력을 느껴봐요’에서는 웅장하고 화려한 관악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와 ‘Deep Purple Medley(딥퍼플 메들리)’를 연주했다.

 2부 ‘영상과 함께하는 가을음악회’에서는 ‘Aladdin(알라딘) OST’, ‘Beauty and the Beast(미녀와 야수) OST’, ‘The Avengers(어벤져스) OST’, ‘God save the QUEEN(갓 세이브 더 퀸)’ 등 한 해 동안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유명 영화 음악들을 영상과 함께 감상하는 낭만적인 시간을 가졌다.

 관객들에게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재미까지 다양하게 선사한 관악단원 덕분에 연주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기운이 가득했다.

 관악단원의 한 학생은 “항상 준비 과정은 힘들어도 연주회를 통해 보람을 느낀다”며 “많은 사람들이 음악의 힘으로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