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1 (목)
말레이시아서 선보인 ‘함안단감’의 맛
말레이시아서 선보인 ‘함안단감’의 맛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12.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판촉ㆍ수출상담회 조근제 군수 현지 매장 방문
홍보ㆍ시식행사 등 홍보 활동 가공식품 등 130만불 협약
 함안군은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함안단감의 수출확대와 수출품목 다변화를 위한 기획ㆍ판촉행사 및 농특산물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판촉행사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박용순 군의회의장, 군의원,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생산자 대표 등이 참가했으며, 현지 대형 유통업체인 테스코(TESCO) 매장 등 3개소를 방문해 함안단감 홍보ㆍ판촉과 시식행사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기획 판촉 행사와 더불어 현지 수입업체인 EURO Atlantic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군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도 개최했다.

 상담회에서 군은 샤인머스켓, 곶감, 파프리카, 토마토 등 농산물과 흑마늘즙, 아로니아즙, 치킨소스류, 김스낵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였으며, EURO Atlantic 대표는 특히 샤인머스켓 포도와 흑마늘즙, 소스류 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군은 기존에 수출하고 있는 단감은 사이즈를 다양화해줄 것을 요청했고 수입바이어는 내년부터 2L, L 사이즈 등으로 수입을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함안군과 EURO Atlantic은 수출상담회를 마치고 단감, 샤인머스켓, 가공식품 등 130만 달러 MOU를 체결했다. 또 수출상담회 자리에서 조근제 군수는 EURO Atlantic 대표의 함안 방문을 공식 초청했으며, EURO Atlantic 대표는 초청을 받아들였다.

 한편, 군은 지난달 6일 말레이시아에 단감 20t을 첫 수출했으며 현재까지 49t(7천200만 원)의 물량을 수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말레이시아 판촉행사가 단감뿐만 아니라 포도, 가공식품 등 함안 농특산물의 수출선 다양화에 좋은 기회였다”며 “내년에 수입업체 방문 시 단감, 포도 등 농산물 생산 현장과 가공식품 업체 등 방문을 추진하고, 수출상담회를 개최해서 수출선 다변화를 통한 수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이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함안단감 해외시장판촉 행사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