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9 (금)
남기성 ‘나는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배우기로 했다’
남기성 ‘나는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배우기로 했다’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9.11.25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인어를 배우면 인생이 달라진다 “영어보다 쉽고 학습자 돋보이게”

 스페인어를 친절히 설명한 ‘나는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배우기로 했다’가 출간됐다. 도서는 멕시코에서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으로 스페인어를 배우기 시작한 저자 남기성 씨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개된다. 스페인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주목하자. 저자가 들려주는 스페인어 공부법이 유용할 것이다.

 책은 기존의 언어 학습서와는 다르다. 스페인어 학습을 독려하며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친 스페인어 단어와 저자가 멕시코와 페루 등 여러 나라에서 직접 겪은 생생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며 독자들이 공감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개되어 있다. 저자는 오히려 스페인어는 “오히려 영어보다 쉽고 나를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라는 말을 전하기도 한다.

 처음 멕시코에서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으로 스페인어를 배운 저자는 문장 하나만 외워 무작정 공원으로 나가 현지인에게 끊임없이 말을 걸며 회화실력을 키웠고 그 결과 친구를 다양한 친구를 사귀게 되었다고 전한다. 이에 스페인어를 배우면서 자신감과 인간관계, 여행에서의 재미를 경험하게 되었다는 저자는 언어를 배우며 삶의 자세까지 변화시켰다 이야기한다.

 책은 스페인어에서 알아야 할 기초적인 내용을 간략히 설명하며 시작한다. 총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된 도서는 저자는 첫 장에서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선택했던 배경을 전하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10년 배운 영어보다 스페인어에 더 큰 흥미를 느꼈다는 그는 스페인어를 통해 한 뼘 더 넓어지는 세계를 경험하게 됐다고 고백한다. 또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들의 문화를 들여다보는 재미와 함께 우리 일상에서 사용되는 스페인 단어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어간다.

 2장은 스페인어의 동사 활용과 기초적인 단어를 활용해 구사할 수 있는 기본적인 스페인어에 대한 기본공부로 시작해, 실제 일상에서 활용이 가능한 스페인 회화까지 내용을 이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