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초, 찾아 가는 어린이 전파교실 실시
마천초, 찾아 가는 어린이 전파교실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19일(금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 1~6학년 39명의 학생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산전파관리소에서 주관하는 2019년 찾아가는 어린이 전파교실 체험학습을 하였다. 전파자원의 중요성을 알고 창의력을 배양시키는 다양한 전파체험활동들로 이루어졌다.

먼저 다 같이 전파의 뜻과 원리를 이해하는 활동을 통해 올바른 전파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1부 활동에서는 무선 드론의 개념 및 동작원리를 배워 실제로 드론 조종 체험활동이 학생들의 인기를 끌었다. SKT 이동 기지국 차량을 통해 5G과 사물인터넷 활용 VR(증강현실) 등을 체험하였다.


2부 활동에서는 RC자동차를 조종하는 과정에서 전파의 송·수신 원리를 이해하고, 전파 송신기를 숨겨 놓고 전파수신기를 이용하여 전파가 발신되는 위치를 찾는 전파방향 탐지 체험을 통해 흡사 보물찾기를 하는 긴장감을 느꼈다. 모스 부호로 자기 이름을 조합하고 전신기를 이용하여 송신해봄으로써 초기 전파를 이용한 의사전달 방법을 체험하여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전파교실에 참여한 6학년 김○○학생은 “전파교실 참가를 통해 일상생활에 전파가 다양하게 활용이 되는 것을 알고, 다양한 전파체험을 해보니 전파와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