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2 (목)
창원대암고, 다들어줄 개 캠페인 공모전 수상
창원대암고, 다들어줄 개 캠페인 공모전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2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임희진 학생 캠페인 공모전 이모티콘 부문 우수상 수상

창원대암고등학교(교장 최장호)는 2019년 생명사랑 나우 ‘다들어줄 개’ 캠페인 공모전에서 이모티콘 개인 부문에서 본교 3학년 임희진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전국민(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 공모전은 동영상, 이모티콘, 사진 부문으로 나누어지며 고등학교 개인 부문에서 일반계 고등학생으로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다들어줄 개’ 캠페인 공모전은 ‘나’의 생명존중과 ‘우리’의 공감과 참여 캠페인을 통해 범국민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환경보호원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주관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4개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되며 ‘내가 도와줄게’라는 자신 있는 모습의 비기, 힘든 친구들에게 무관심했던 ‘미안’한 마음을 담은 리푸, 위로가 필요한 츄츄에게 ‘힘내’라고 따뜻하게 말해주는 리푸, 서로 어깨동무하며 ‘아자아자’ 외치는 쉬바와 리트를 표현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함께 동행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임희진 학생은 “입시 준비로 바쁜 가운데에 공모전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상담 선생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셔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타난 것 같다며 주변에 도와주신 가족들과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