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0 (금)
창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
창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1.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회복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 강화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관계회복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관계회복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지난 20일 경남교육연수원에서, 관내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 및 희망교원 약 70명을 대상으로 '관계회복에 기반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이 일부 개정돼 '학교장 자체해결제' 가 시행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교원의 학교폭력 제도개선 및 관계회복을 바탕으로 한 학교 내 갈등 전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 및 피?가해 측 관계회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2개 반으로 분반하여 운영되었으며 ▲관계회복에 근거한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필요성 ▲관계회복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실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연수를 진행했던 강사들은 실습 위주로 강의를 진행하면서 “가해자와 공동체가 피해자의 피해가 최대한 회복되도록 돕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정의는 이루어질 수 있고, 더 안전하고 평화로운 공동체로 회복될 수 있다.”고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피해학생의 회복과 가해학생의 자발적 책임, 관계회복, 공동체 회복을 통해서 정의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승환 교육장은 “학교 현장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폭력 관련 갈등 해소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교육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