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폴바버샵 수원점의 워커 바버, 바버문화를 알려와
레드폴바버샵 수원점의 워커 바버, 바버문화를 알려와
  • 최연우
  • 승인 2019.11.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방송이나 유튜브채널 등을 통해 '바버샵'들이 알려지게 되면서 그루밍족에게 바버샵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그루밍족에게 가장 핫 이슈 키워드라 하여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오직 남자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점이 호평이 이어지는 이유 중 하나다.

다양한 바버샵들 중 레드폴 바버샵이 바버문화를 알리며,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줘 눈길을 끈다. 바버문화에 대해 궁금증을 느낄 이들을 위해 레드폴바버샵 수원점의 워커 바버를 만나봤다.

Q. 바버샵과 이발소의 차이점은?

바버샵과 이발소 모두 사전적 의미는 동일하지만 요즘 바버샵이라고 불리는 곳과 기존에 존재하던 이발소의 차이를 말하자면 바버샵의 경우 트렌드를 반영하고 보다 더 세련된 머리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사용하는 장비, 제품군도 다양하고 시술 시간이 길며, 주 고객층이 비교적 젊다.

가장 큰 차이점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현재 많은 바버샵들이 예약제로 운영 중에 있는데, 운영제의 특징은 한 명 한 명에게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세심한 스타일링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Q. 바버샵과 미용실의 차이점은?

바버샵은 말 그대로 남성머리 전문이기 때문에 남자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한다. 바버샵은 남성이 주 고객이기 때문인지 비교적 조용하며, 수다스러운 분위기는 아니다. 이에 비해 미용실은 보다 활기찬 편이다.

보다 더 편안한 분위기를 바버샵 방문 후 느끼는 또는 이를 위해 샵을 찾는 이들이 많다. 부담스러울 수 있는 분위기를 낯설게 생각하는 남성들을 위한 공간이라 생각한다.

Q. 바버샵의 강점은?

남성을 위한, 남성에게 최적화된 분위기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며, 1:1로 상담부터 마무리까지 비교적 많은 시간에 걸쳐 맞춤 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Q. 본인이 생각하는 바버샵이란?

특별할 것은 없이 남자머리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든 방문하여 편안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이발소라고 생각한다.

Q. 바버샵에 대한 대중의 인식?

옆과 뒤를 하얗게 올려치고 반짝이는 포마드로 빗어 놓은 부담스러운 머리라는 인상이 강하다고 생각하며, 이는 앞으로 우리 바버들이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고 생각한다. SNS 등 다양한 곳에 많은 스타일의 머리를 올리고, 주변지인 또는 손님들에게 바버샵은 남자머리를 하는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Q. 바버샵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사이드파트(소위 말하는 포마드머리)만 하는 곳이 아니라 그저 남자머리를 하는 남성의 편의를 위한 장소라는 인식을 퍼뜨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라고 생각한다.

Q. 목표가 있다면?

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또는 바버하면 생각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현재는 목표라고 하기에는 조금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그저 자유롭게 살아가는 누군가의 이발사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Q. 바버샵을 처음 시도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하고싶은 말

바버샵은 생각보다 딱딱한 곳도, 무서운 곳도 아니니 편하게 방문하여 머리하시면서 휴식을 취하고 가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