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4:30 (수)
창업생태계 조성ㆍ지역경제 발전 도모
창업생태계 조성ㆍ지역경제 발전 도모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1.2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신보ㆍ김해융합재단 협약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연계 지원
경남신보 구철회 이사장(왼쪽 세 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신보 구철회 이사장(왼쪽 세 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 19일 김해산업진흥ㆍ의생명융합재단(이하 김해융합재단)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도내 창업기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해 스타트업 성과공유 페스티벌 개최 행사와 함께 양 기관 간 (예비)창업기업의 성공창업지원 협력체계 구축 및 창업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경남신보는 준비된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을 통해 5개월간 이론교육과 점포경영체험 및 멘토링을 지원하고, 졸업생이 창업할 경우 경영애로 사항 점검 뿐만 아니라 창업자금 및 컨설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해융합재단에서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생에게 사무공간 및 투자행사 개최, 멘토링, 사업화 지원 등 연계지원 시행으로 졸업생의 성공 창업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고 운영하는 사업으로 졸업생에게 사업화지원금 최대 2천만 원, 융자는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철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생들이 더욱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