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주민들과 소통으로 ‘답’ 찾는다
읍면 주민들과 소통으로 ‘답’ 찾는다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11.1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시장이 19일 동읍 복지센터에서 ‘의창구 지역 주민과의 대화’ 자리를 열고 시민들과 지역 현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있다.
허성무 시장이 19일 동읍 복지센터에서 ‘의창구 지역 주민과의 대화’ 자리를 열고 시민들과 지역 현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 주민과의 대화
19일 동읍ㆍ21일 북면ㆍ22일 대산면

 허성무 시장이 19, 21, 22일까지 3일간 시민소통, 공감행정을 위한 ‘의창구 읍면 지역 주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의창구 지역 주민과의 대화는 19일 동읍을 시작으로 21일 북면, 22일 대산면 순으로 진행된다.

 첫 주민과의 대화 자리는 동읍 복지센터 3층에서 이뤄졌다. 동읍 주민과의 대화는 시정운영 방향 설명, 각 읍면의 주요현안 및 숙원사업 진행사항 안내,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허 시장이 아닌 실국소장이 시정운영 방향 및 지역 주요현안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펼쳐졌다.

 주민들은 “상반기에도 찾아와 건의사항을 듣고 많은 부분을 해결해 줬다”며 “이렇게 하반기에도 방문해 지역의 현안을 직접 챙겨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읍면 지역의 경우, 도심 지역보다 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문화ㆍ복지ㆍ교육ㆍ 교통 등 정주여건이 충분하지 않아 평소 불편한 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해 ‘주민들이 진짜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현장에서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특별히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허 시장은 “읍면 지역에 대한 생활인프라 확충, 주거환경 개선, 일자리 창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종합발전계획도 수립해 도심ㆍ농어촌 지역간 균형발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주민들의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