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45 (금)
남해 어르신들 “정보화 수능 봤어요”
남해 어르신들 “정보화 수능 봤어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11.1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열린 제11회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장충남 남해군수(오른쪽 두 번째)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지난 14일 열린 제11회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장충남 남해군수(오른쪽 두 번째)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11회 경진대회 46명 참가 실력 뽐내
1부문 최우수 최연홍ㆍ우수 박상효
2부문 최우수 이현철ㆍ 우수 신흥식

 남해군이 수능일인 지난 14일 종합사회복지관 읍 정보이용센터와 군민정보화교육장에서 제11회 어르신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정보화 활용능력 향상과 정보소외계층의 정보문화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각 읍면 분회별 예선을 통과한 우수한 정보화 실력을 갖춘 55세 이상 18명, 70세 이상 28명 등 총 46명의 어르신이 참가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대회는 남해군 정보화정책 및 주요관광정보, ICT기술 등 인터넷 검색과 한글문서 작성ㆍ편집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우수와 우수 총 4명을 선정했다.

 대회 결과 △1부문(70세 이상) 최우수 최연홍(읍), 우수 박상효(이동) △2부문(55세~69세) 최우수 이현철(서면), 우수 신흥식(읍) 씨가 선정됐다.

 대회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지난해에 비해 문제가 많이 어려워서 힘들었다”며 “좀 더 공부를 열심히 해서 다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좋은 성적을 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날 남해군 어르신들도 정보화 수능생으로 보물섬 정보문화를 확산하는 장이 됐다”며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과 참가자 의견을 모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보편적인 대회를 준비할 계획이니, 매월 실시하는 군민정보화교육과 찾아가는 정보화교육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