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15 (수)
거창사과 미래소비자 사과투어 프로그램 운영
거창사과 미래소비자 사과투어 프로그램 운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11.1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고등학생 대상 실시 3주간 260여명 참여 진행
거창군이 실시한 거창사과 미래소비자 사과투어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거창군이 실시한 거창사과 미래소비자 사과투어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거창군은 거창사과농촌융복합산업지구조성사업으로 거창사과 미래소비자 사과투어 프로그램을 2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주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촌 일손돕기를 통한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거창사과 미래소비자 확보 및 거창사과 홍보를 목적으로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 2일에는 거창고등학교에서 158명의 학생이 참석, 10농가에 10~20명씩 배치돼 사과수확, 박스운반, 선별 등 과수농가 일손을 도왔으며, 참석한 학생들은 ‘공부보다도 재미있다’, ‘사과과수원이 너무 예쁘다’, ‘수확이 쉽지 않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또한, 학교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해왔으며, 농가는 학생들이 서툴러 힘들지만 농부의 마음을 조금은 알고 가는 것 같아 힘이 되고 거창사과의 미래 소비자에게 투자한다고 생각하는 마음으로 참여한다고 말했다.

 삼천포중앙여중은 87명의 학생이 참여해 고제사과테마파크에서 사과수확요령을 교육받고 사과수확 체험을 진행했으며, 사과테마파크 전시관을 둘러보며 거창사과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한편, 이 사업은 거창사과 미래소비자를 확보하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거창사과농촌융복합산업지구조성사업 기간 동안에 실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