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55 (토)
남해해성고, 김해서 신입생 입학설명회 관심 모았다
남해해성고, 김해서 신입생 입학설명회 관심 모았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11.19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원에서 진행된 남해해성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 학부모와 신입생 등이 설명을 듣고 있다.
김해문화원에서 진행된 남해해성고등학교 입학설명회에 학부모와 신입생 등이 설명을 듣고 있다.

진주ㆍ서울 이어 세 번째 진행
300명 참여 행사장 가득 메워
교육활동 안내ㆍ교육과정 등 제공

 남해해성고등학교(교장 강억구)는 김해문화원에서 2020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김해입학설명회는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프로그램으로 진주, 서울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됐다. 설명회 참석자들은 방명록을 기록하고 유인물(학교교육계획서, 학교신문, 학교프로파일, 진학자료 등)을 받고 입장했는데 김해지역을 비롯해 광주 등 300여 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강억구 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학교는 다채롭게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대학입학시험에 한 발 앞서 변화하는 교육과정으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강조했고 이어서 교육활동 안내와 2020학년도 교육과정, 2023학년도 대입기본사항을 구체적인 재학생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또 본교에 재학하고 있는 재학생의 부모님이 자신이 본교를 선택한 이유와 생활하면서 느낀 점 등을 가감 없이 말하는 순서에는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고, 무엇보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한 달에 한 번 귀가한 김해지역의 재학생(1학년)이 참여해 현장질문(급식의 질과 만족도, 학교 내신의 힘겨움, 학교 선택의 이유 등)에 답하기도 했다. 2시간 여의 입학설명회를 끝내고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설명회장을 나오며 미처 확인하지 못한 내용을 선생님과 재학생의 부모님들에게 묻는 모습에서 학교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남해해성고 2020학년도 신입생은 전국단위 모집으로 남녀 구분 없이 92명(지역균형 선발 18명 포함)을 선발하고, 전형일정은 원서교부 및 접수기간은 12월 9일부터 12일 오후 5시까지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20일 오전 10시다. 세부 전형방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심층상담은 오는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본교에서 진행된다.

 후기 일반고와 전형일자가 겹쳐 우려하는 지원자는 심층상담을 통해 본교 지원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