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44 (금)
농업계 특성화고, 유럽 농업 체험하러 간다
농업계 특성화고, 유럽 농업 체험하러 간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1.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17명이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글로벌 문화체험에 나섰다.
도내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17명이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글로벌 문화체험에 나섰다.

18~25일 글로벌 문화체험
17명 독일ㆍ프랑스ㆍ네덜란드에
젖소 농장ㆍ화훼경매장 등 견학

 도내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에서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한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8일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17명이 18일부터 25일까지 6박 8일간 글로벌 문화체험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문화체험은 지난 9월 광주에서 개최된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선진 농촌체험 및 문화탐방을 통해 글로벌 역량강화,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농업 비전 제시 및 6차 산업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은 파리의 6차 산업 농가(사과재배ㆍ가공ㆍ판매), 헝지스 도매 시장, 육류가공 농가, 젖소 농장 및 우유 가공 목장, 로얄 플로라 홀랜드 화훼경매장, 스마트팜 토마토 농가를 견학ㆍ체험하며, 4차 산업 혁명 대비 글로벌 6차 산업 현황을 배우게 된다.

 특히 학생들은 문화체험 관련 사전조사서를 미리 작성한 후 출발하고, 문화체험기간 동안 매일 일일보고서를 작성한 후, 모둠별 토의 및 해당 일자의 체험에 대해서 각자의 소감을 공유ㆍ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프로그램은 학생 및 학교 간 정보교류, 6차 산업 현장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농업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계기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후 문화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남자영고등학교에서 글로벌 문화체험 평가회를 개최해 학생들이 문화체험을 통해 느낀 점을 다른 학생 및 교사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경남교육청은 4차 산업 혁명 대비 취업역량강화 노력을 통해 직업계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