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55 (목)
경남과학교육원, 전국과학전람회 대통령상 수상
경남과학교육원, 전국과학전람회 대통령상 수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1.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분야, 최우수 1ㆍ특 2ㆍ장려 2팀
학생 분야, 특 7ㆍ우수 4ㆍ장려 2팀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교원분야 영예 대통령상을 수상한 산청 덕산초등학교 하창봉 교사, 차황초등학교 강혜영 교사, 단계초등학교 천병기 교사의 모습.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교원분야 영예 대통령상을 수상한 산청 덕산초등학교 하창봉 교사, 차황초등학교 강혜영 교사, 단계초등학교 천병기 교사의 모습.

 경남과학교육원(원장 유창영)이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 교원 분야에서 영광의 대통령상을 받았다.

 18일 경남교육청에 따르면 제65회 전국과학전람회 교원 분야에서 영예의 대통령상 1팀을 포함해 최우수상 1팀, 특상 2팀, 장려상 2팀이 수상했고, 학생 분야에서 특상 7팀, 우수상 4팀, 장려상 2팀이 수상해 전국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 교원 분야에서 산청 덕산초등학교 하창봉 교사, 차황초등학교 강혜영 교사, 단계초등학교 천병기 교사가 공동 출품한 ‘Maxwell’s wheel을 이용한 역학ㆍ전자기 실험장치 개발’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물금고 이홍우 교사ㆍ김해경원고 정용석 교사의 ‘아두이노용 쉴드와 블록코딩을 이용한 화학 탐구자료 개발’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산업 및 에너지 부문의 태룡초 진우석 교사와 지구 및 환경 부문의 미조초 박성일 교사ㆍ진주교대부설초 손성욱 교사ㆍ남지초 채석민 교사 팀이 각각 특상을 수상했다.

 학생 분야에서는 물리 부문에서 국산초의 echo팀, 화학 부문에서 창원과학고의 백만볼트팀, 생물 부분에서 창원과학고의 췌장암팀과 김해분성고의 나도 생태학자팀, 산업 및 에너지 부분에서 창원과학고의 TeamKIM과 경남과학고의 우리조 상징은 상진쌤팀, 지구 및 환경 부문에서 충렬초의 지구지킴이팀이 각각 특상을 수상했다.

 전국과학전람회는 과학기술진흥과 국민 생활의 과학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관하는 과학교육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