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27 (토)
고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수탁기관 선정
고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수탁기관 선정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11.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협의회, 3년간 운영 맡아 사업수행 능력ㆍ전문성 등 심사
고성군이 개최한 고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수탁기관 선정위원회에서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고성군이 개최한 고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수탁기관 선정위원회에서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고성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기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더한 고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수탁기관 선정위원회(위원장 박일동 부군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정위원회에서 고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수탁기관으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은 고성군과 11월 중 위수탁 협약을 체결 한 후 2020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3년간 고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을 맡게 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수탁기관을 모집하고, 신청단체의 사업수행 능력ㆍ전문성 등 3개 분야 16개 항목에 대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운영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수탁기관 선정 심의위원회는 건강가정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고성군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고성읍에 위치하고 있고, 상담실, 교육실, 사무실을 갖추고 있다. 센터는 △가족관계ㆍ가족돌봄ㆍ가족생활ㆍ가족과 함께하는 공동체 사업을 통한 건강가정 만들기 사업 △정서지원, 상담 등 다문화 가족의 사회적응을 위한 교육 및 취업 연계 활동 등을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