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23 (수)
경남정보고, 제13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최우상 수상
경남정보고, 제13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최우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필름 프로덕션(인터넷방송부)팀, 경남대표 선정

경남정보고등학교(교장 문병우)는 경상남도에서 주관한 제13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UCC)에 드림필름 프로덕션(인터넷방송부)팀(2학년 박정진, 3학년 박인환, 김민규, 1학년 김종무, 박시현, 이민재, 이동희)이 출품하여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경상남도 대표로 선정되어 전국대회(11월 21일, 대전시)에 출전을 하게 되었으며 열심히 연습을 하고 있다. 이 작품은 ‘그것을 알아야 한다.(응급처치 심폐소생술)’라는 주제로 TV프로그램 ‘그것을 알고 싶다.’를 패러디한 청소년 119안전뉴스 UCC입니다.

주변에서 흔히 발생하는 ‘심장정지 사고!!’ 당사자가 될 수도 있고 목격자가 될 수 있는 이 심장정지 사고의 응급처치방법인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올바른 심폐소생술의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제작한 영상입니다. 특히 심장정지 사고의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게 심폐소생술이 특정직업인 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기 위해 제작하였습니다.

드림필름 프로덕션은 UCC제작을 비롯한 다양한 사진 및 영상부분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율동아리입니다.

사진 촬영 및 보정과 동영상 기획, 촬영 및 편집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 모여 학교 교육과정에서 기른 다양한 역량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 행사의 방송 송출과 학교의 기록물을 관리하고 있으며, 방과 후 활동을 통하여 방송 기자재를 다루는 능력과 영상편집 능력 배양을 통하여 UCC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워가고 있으며, 학생들의 이러한 다양한 활동에 대하여 선생님들의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