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1 (금)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 소홀 대책을"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 소홀 대책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11.13 23: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3일에는 여성가족정책관, 청소년지원재단, 저출생고령사회정책관 등에 대한 행정감사를 실시했다.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3일에는 여성가족정책관, 청소년지원재단, 저출생고령사회정책관 등에 대한 행정감사를 실시했다.

도 문화복지위 행정사무 감사
박정열ㆍ심상동, 현황 챙겨
김진기 "장애인 시설 개선"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우범)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문화복지위원회 소관 실국 및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 감사를 했다.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시각장애인과 지체장애인들이 전동스쿠터 이용 시 불편한 보도블록 개선과 조현병 등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를 지적하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진기 부위원장은 "도민 의견으로 들어온 보조기기 수리 지원 확대 필요성에 대한 검토와 시각장애인과 지체장애인들이 전동스쿠터를 이용할 때 불편한 보도블록 등 편의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집행부에 개선을 요구했다.

 박정열 의원과 심상동 의원은 "고위험정신질환자 분류현황 및 조현병 환자 관리대책에 대한 도 구축관리현황에 대해서 챙겼다. 특히, 심상동 의원은 "고위험 정신질환자에 대한 관리 대책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박 의원은 또 "공공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사업은 낮은 수익성 등으로 어려움은 있지만, 저출산 시대에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도에서는 확고한 추진 의지를 가지고 진행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장종하 의원은 "경남도의 국제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해서 우리 도에 맞는 특화된 국제문화교류프로그램 개발이 중요하다"며 도의 적극적인 시책발굴 등을 주문했다. 또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에 대해 우리 도에서 시행하는 정책은 부족함이 없는지 등을 챙겼다.

 신상훈 의원은 "가야 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성공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라며, 유네스코 관계단체와의 협력을 유지할 것"을 당부하고, 또한, 경륜 공단 적자 해소를 위한 경영개선방안 마련 노력 등도 함께 주문했다.

 윤성미 의원은 경남도사편찬 추진 상황에 대해 점검하며 "학생들도 경남의 역사관에 대해 바로 알고 자라는 것이 중요함에 따라 학생들을 위해 사업 확장이 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과 논의해 볼 것"을 건의했다.

 이영실 의원은 "도내 문화우수예술행사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외부 초청 행사가 많다. 도민을 위해 개최되는 예술행사인 만큼 도내 예술인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될 것"을 당부했다.

 박우범 위원장은 "도내 사회적 약자로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분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도 관광지 개발, 문화 콘텐츠 육성 등을 위해 집행부와 힘을 합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알림이 2019-11-17 15:46:08
신체가 아프면 병원을 가듯이 정신 질환도 마찬가지 입니다. 마음이 힘드시거나 혼자서 견디기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정신건강 의학과로 방문하시어 초기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질환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각 지역마다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있으니 주저말고 연락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살기 힘들다고 느껴질 때 자살예방상담전화 1393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