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숙성등심부터 돌된장찌개까지 만족도 높은 부산 남포동 맛집 ‘조선의한우’
1++숙성등심부터 돌된장찌개까지 만족도 높은 부산 남포동 맛집 ‘조선의한우’
  • 최연우
  • 승인 2019.11.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선의한우 제공
사진=조선의한우 제공

부산여행의 필수코스로 빠지지 않는 곳 중 하나가 남포동이다. 부산 남포동 가볼만한 곳으로는 부평깡통시장,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등이 있으며 남포동데이트코스로 용두산공원, 감천문화마을,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등이 있다. 먹거리로 유명한 것은 씨앗호떡, 밀면, 돼지국밥 등이 있는데 그 중 고기매니아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곳은 부산 남포동 맛집 ‘조선의한우’다.

BIFF거리를 지나 부평족발골목쪽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는 부산 남포동 고기집 '조선의한우'는 1등급 한우를 직화구이로 구워주는 곳으로 손님들 입맛에 맞게 고기를 익힘을 맞춰주고, ‘불 쇼’라 불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등 볼거리도 함께 제공해 많은 고객으로 하여금 오감만족을 선사하는 곳이라 평받고 있다.

남포동 회식장소 조선의한우의 대표 메뉴인 숙성 등심은 한우 1++ 등급 중에서도 마블링이 좀 더 좋은 부위를 쓰며, 맛과 부드러움을 위해 3주간 숙성하여 손님상에 올리는데 웨트에이징(Wet aging)과 드라이에이징(Dry aging)의 숙성방법을 조합한 숙성기법이 고기의 깊은 풍미를 담아내 중독적인 맛을 자아낸다는 평이다.

남포동 고깃집 관계자는 “그 밖에도 갈비살과 육회, 냉면, 돌된장찌개 등이 방문할 때 먹어봐야 하는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며 “건물 내부는 복층으로 되어 있어 테이블 회전율이 높고, 쾌적하고 넓은 실내공간으로 다가오는 연말 회식 장소, 송년회 등의 모임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남포동 술집 ‘조선의한우 남포점’의 영업시간은 점심 12시부터 자정까지이며 연중무휴 영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