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01 (목)
백동초, 2019 유네스코 네트워크학교 맛있는 세계문화기행’축제 개최
백동초, 2019 유네스코 네트워크학교 맛있는 세계문화기행’축제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일 백동초등학교(교장 장종대)에서는 2019 유네스코 네트워크학교 ‘맛있는 세계문화기행’축제가 열렸다.

이 축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세계문화를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다.

축제 내용은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로 음식문화와 놀이문화 영역으로 구성하였으며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총 5개의 부스로 운영되었다. 나라별로 [일본]다루마 오토시 전통놀이 체험, 우매보시 맛보기 체험, [중국]제기차기, 접시돌리기, 요요 돌리기 등 전통놀이 체험, 중국 해바라기씨 맛보기 체험, [필리핀]티니클링 춤 배우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열대과일 맛보기 체험, [베트남]전통보자 및 전통의상 입고 즉석사진 찍기, [캄보디아]다양한 전통악기 연주하기, 그린망고 맛보기 체험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서 세계를 이해하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우리 주변의 다문화 친구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체험을 마친 4학년 학생은 “우리나라 문화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신기한 놀이를 알게 됐고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도 맛보게 돼서 즐거웠다. 내년에도 이 축제가 또 열렸으면 좋겠다.”고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행사에 전교생이 한 명도 빠지지 않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었으며 다문화학생 비율이 9%에 이르는 백동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다름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축제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