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01 (화)
서포초, “왜 학교 공간 혁신인가?” 학교 밖 교직원 학습공동체 연수 실시
서포초, “왜 학교 공간 혁신인가?” 학교 밖 교직원 학습공동체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11.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초등학교(교장 전제헌)는 학교 내에서 실시하는 교직원 학습공동체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여 지역의 여러 교원들과 교육에 대해 고민하여 배움과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밖 교직원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1학기에는 교사들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2학기 교육과정도 함께 계획했다.

2학기에는 교육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기 위해 교원들이 관심을 가지는 연수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 11월 8일(금) 사천 아르떼 리조트에서 창원대학교 건축학과 유진상 교수를 초빙하여 “왜 학교 공간 혁신인가?”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사천, 남해, 통영, 진주 지역의 60여 명의 교원들이 참가하여 학교 공간 혁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초등학교 강진우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공간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이해하게 되었고, 학교 공간도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관점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행복학교인 서포초등학교는 교육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교원들의 능력 신장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