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4:08 (금)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분위기 확산 기여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분위기 확산 기여
  • 박성렬ㆍ이문석 기자
  • 승인 2019.11.1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 우수상에 하선진ㆍ장려상에 배금영
경남 BEST친절공무원 콘테스트 우수상을 받은 하선진 주무관(왼쪽에서 5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 BEST친절공무원 콘테스트 우수상을 받은 하선진 주무관(왼쪽에서 5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경남 BEST친절공무원 콘테스트에서 남해 남명행정복지센터 하선진 주무관이 우수상을, 하동 주민행복과 배금영 주무관이 장려상을 받았다.

 베스트 친절공무원 콘테스트는 경남도가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진솔하고 감동 있게 표현한 우수작을 가려내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친절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하선진 주무관은 본인의 짧았던 극단배우 시절 경험을 공무원 대민 친절마인드와 접목시켜 ‘친절한 배우’라는 제목으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하 주무관은 남면 민원팀에서 근무하며 평소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함은 물론 항상 미소로 민원인을 응대하는 친절 공무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배금영 주무관은 ‘함께하는 친절체조’라는 주제로 친절이라는 향기는 배이고 불친절은 땀으로 뺄 수 있는 세 가지 친절체조를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콘테스트는 도내 18개 시군이 참가했으며 발표 원고 40점, 스피치 수행능력 20점, 재치 및 순간포착 등 순발력 20점, 청중 호응도 20점 등 총 100점의 배점기준을 친절강사, 교수 등 5명의 심사위원이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