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40 (금)
창원 스마트 산단 조성 포럼 연다
창원 스마트 산단 조성 포럼 연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11.1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창의 혁신포럼 개최 내년 코어 사업 4개 소개 향후 과제 놓고 토론 예정
 오는 12일 창원 스마트 산단 조성을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 이하 산단공)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산단공 6층 융합의 장에서 경남창원 스마트산단사업단(단장 박민원), (사) 창원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회장 이종판, 이하 경영자협의회)와 함께 창원 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창원스마트산단 조성`을 주제로 창의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창원지역 내 주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최규하)과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소장 이정환)도 참여해 지역 내 전문연구기관으로서 창원 스마트 산단을 준비하는 계획과 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

 경남창원 스마트산단사업단 박민원 단장은 창원 산단이 스마트 선도 산단 선정 후 추진 경과 및 사업단이 추진 할 2020년 코어사 업 4개 분야를 소개할 예정이다.

 배은희 산단공 경남본부장이 창원 스마트 메카밸리 조성방안에 대해 소개하며, 입주기업 대상 스마트팩토리 운영 노하우와 전략 소개는 박종용 경영자협의회 기술자문위원과 오경진 태림산업㈜ 부사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가 발표 후에는 `스마트 산단을 위한 산ㆍ학ㆍ연의 역할과 향후 과제`라는 주제의 패널토론으로 이어져 발제에 대한 심도 있는 전문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은 진교홍 창원대 교수가 토론 좌장으로 패널은 한국전기연구원 백명기 혁신기술지원실장, 재료연구소 이영선 재료공정혁신연구본부장, 조영태 창원대 교수, 심대현 산단공 경남기획총괄팀장과 발표자 3인이 함께한다.

 포럼은 창원산단 입주기업, 전문가, 시민 누구나 청취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산단공 경남 기획총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